티스토리 뷰
양양 쏠비치 소개
동해안과 설악의 자연과 스페인 건축이 만나 우리나라에서 스페인의 멋과 낭만을 경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쏠비치는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신리 23-4에 있으며 서울에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됩니다. 또한 종합운동장역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도 운행 중이어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쏠비치는 국내 최고 지중해 스페인 해양리조트로 태양이라는 의미의 SOL과 해변이라는 의미인 BEACH의 합성어로 태양의 해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쏠비치는 깨끗한 동해바다를 노천탕과 야외풀이 있으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사우나와 테라피센터가 있는 오션플레이가 있습니다. 오션플레이는 실내 존, 실외 존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실내 존은 각종 워터 마사지가 준비 되어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아쿠아풀에서 바다를 보며 다양한 비데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외 존은 여름에 운영되어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이용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사우나는 건식/습식 도크, 족욕탕은, 온탕, 냉탕, 열탕, 노천탕으로 운영되고 있어 충분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사우나입니다. 이외에도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 키친”, 한식당 “송이”와 베이커리, 카페 그 외 프랜차이즈 매장도 입점되어 있어 편리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투숙객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운영되지는 않지만 솔비치만의 시즌별로 운영되는 프라이빗 비치와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 선셋시네마가 운영됩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운영하지 않지만 시즌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양양 겨울 여행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쏠비치 맞은편에 있는 오산리 선사 유적 박물관입니다. 규모가 작은 박물관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박물관 외부에는 움직과 투호가 있으면 갈대길을 건너면 박물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실감 영상관이 있는데 선사시대 생물과 유물 미디어 아트와 양양의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각종 선사시대의 유적과 생활모습을 다양하게 볼 수 있으니 자녀가 있는 분이라면 함께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는 낙산사입니다. 위치는 강원 양양군 낙산사로 100에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낙산사는 바다를 품고 있어 일출 명소 중하나로 꼽힐 만큼 유명함 곳입니다. 낙산사에서 양양바다가 보이는 곳이 있는데 그 곳은 해수관음상 끝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외에도 낙산사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홍련암은 바다 절벽 굴 위에 세워졌는데 홍련암에서 보는 바다와 파도는 절경입니다. 세 번째는 휴휴암입니다. 강원 양양군 광진 2길 3-16에 있는 휴휴암은 자연풍경이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휴휴암은 불이문을 자나 묘적전과 다라니굴법당, 비룡관음전, 관음범종 그리고 지혜 관음보살이 있습니다. 지혜관음보살상은 동해 용왕상과 남순동자상을 양쪽으로 두고 있으며 학문과 지혜를 내려주는 보살님으로 10m 이상이 됩니다. 휴휴암에응 바닷가로 내려가는 길 옆에 비룡관음전이 있고 해안가로 내려가면 방생하는 물고기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네 번째 하조대입니다. 하조대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안길29 에 있으며 암석해안으로 양양 8경 중 하나입니다. 명승 제68호로 지정된 하조대는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이기도 합니다. 다섯 번째는 남애항 스카이 워커 전망대입니다. 강원도 3대 미항 중 하나인 남해항은 산과 바다가 함께 인접한 것에 위치한 항으로 스카이워커 전망대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리 2-72에 있습니다. 해송으로 둘러 싸인 데크를 따라 올라가면 전망대가 보입니다. 전망대에 들어서면 바닥에 파란 유리 밑으로 바닷물이 보이고 전망대를 보면 아름다운 양양 바다를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양양 인근 맛집
양양 맛집 중 첫 번째는 유진 게찜입니다. 메인 메뉴인 대게는 먹기 편하게 잘라서 나오고 입에서 살살 녹는 맛입니다. 식사가 거의 마무리되면 볶음밥도 나오는데 이 또한 별미입니다. 여기에 대게가 들어간 해물라면은 국물이 시원하고 별미입니다. 두 번째는 양양군 강현면 장산1길 10에 있는 장산리 막국수입니다. 장산리 막국수는 직접 면을 뽑아 메밀 생면을 조리하는 곳입니다. 메뉴는 명태회 막국수, 장산리 막국수, 메밀 전병, 왕만두, 수육, 오징어 순대가 있습니다. 양념장은 달지 않고 시원한 맛이 나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속이 편안한 맛집입니다. 세 번째는 섭국 맛집 옛뜰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명로 289에 있는 옛뜰은 섭국과 섭비빔밥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섭은 홍합을 말하는 강원도 방언인데 깊은 맛의 섭국과 채소가 풍부하고 간장 베이스가 잘 어우러진 비빔밥은 두 가지 메뉴가 어우러져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손두부와 메일국수 맛집인 송월 메밀국수입니다.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명로 282-4에 위치해 있으며 물메밀국수, 비빔메밀국수, 두부로 메뉴가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뜻한 손두부와 메밀국수를 먹으면 건강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주청 1길 30에 위치한 낙산 진면옥입니다. 메뉴는 수육, 명태회 냉면, 물냉면,설렁탕, 메밀전병 사골떡만둣국, 감자전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육은 쫄깃하게 맛있는데 명태회와 신선한 야채까지 먹은 후 시원하고 감칠맛 나며 쫄깃한 식감의 냉면을 입가심으로 먹으면 맛있는 식사가 될 것입니다. 만약 사이드 메뉴 메밀전병까지 같이 먹는다면 궁합이 잘 어울리는 메뉴로 함께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