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왕산 케이블카 소개
탁 트인 전망과 눈 덮인 풍경,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겨울명소를 원하신다면 발왕산의 케이블카 여행을 추천합니다. 케이블카를 타면 겨울의 마법의 문을 열고 들어가는 느낌을 받습니다. 케이블카의 넓은 창문을 통해 바깥의 눈 덮인 광경에 빠져보면 겨울의 풍경을 가득 시야에 담을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눈 덮인 풍경의 캔버스가 펼쳐지면서 손길이 닿지 않은 청정 아름다움을 우리에게 선사합니다. 더 높은 고도를 올라가면 탁 트인 전망이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 케이블카를 타면 이 광경을 가장 먼저 볼 수 있으며 매 순간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공기는 맑고 상쾌하며 눈 덮인 산과 나무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마치 시간이 멈춘듯한 세계에 들어서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만약,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눈 덮인 광활한 발왕산을 미끄러지듯 지나가는 케이블카에서 사진 프레임에 겨울의 본연의 모습을 포착하게 만들 것입니다. 발왕산의 겨울 풍경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 추억을 만들어 저장해 보시길 바랍니다. 발왕산 케이블카는 고요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며 여행자들에게 등대 역할을 합니다. 눈 덮인 봉우리 뒤로 해가 지면서 따뜻한 빛을 비추면 추억을 떠올리며 여행의 기쁨을 발견하고 힐링이 되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만약,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휴식과 모험을 같이 추구하는 가족에게는 겨울의 매력을 느끼며 함께 잊을 수 없는 경험과 유대감을 만드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발왕산 주변 즐기기
발왕산 즐길거리가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애니포레입니다. 용평리조트에 있는 휴양지 애니포레는 아늑한 순간이 어우러진 가족 친화적인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평창의 애니포레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니포레는 알파카 목장과 연인사이길, 구름그네, 가문비 광장, 심유계곡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애니포레 숲길 가는 방법은 모노레일부터 더 소나무카페까지 코스가 있고 엄홍길입구를 지나 더 소나무 카페까지 가는 코와, 용평 CC에서 더 소나무 카페 가는 세 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니포레에서 가장 유명한 모노레일을 급경사로 이동하다 보면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마저 들기도 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도착하면 알파카 목장에 방문하여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용평 리조트 눈썰매장입니다. 스키장 옆에 위치한 눈썰 매장은 스키어가 아닌 분들도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빙워크가 설치되어 있어 동그란 썰매와 같이 올라가서 즐길 수 있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입니다. 용평리조트를 방문하여 스키를 못 타는 아쉬음이 있다면 눈썰매를 타고 스릴과 짜릿함을 느껴보시길 추천합니다. 세 번째는 뮤지엄 딥다이브 평창입니다. 신비의 세계로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자연, 환경, 공간, 디지털 전시를 활용하여 기획한 전시관입니다. 테마는 가장 먼저 플래시가 있습니다. 빛의 길을 지나면서 찬란한 빛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주는 전시공간입니다. 다음은 에어트램입니다. 하늘을 나는 열차의 콘텐츠이며 라이트 홀릭 테마는 도시 속 불꽃 축제를 뉴리벽 넘어 감상할 수 있고 블라썸은 꽃비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외에도 매직스톰 테마는 바위에서 마주하는 사계절을 마법을 삼상 할 수 있고 레스팅로레스트는 버블 조명으로 만들어진 휴식의 공간입니다. 다음 스푼테마는 달달한 디저트를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이며 딥오션테마는 파도와 생명의 하모니를 느껴보는 공간입니다. 다음 워터풀은 환상의 바다에서 해양 동물을 상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크릿은 장승효 미디어 아트작가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이곳은 아이들도 즐거워할 만한 구성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발왕산 주변 맛집
발왕산은 강원도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강원도 특산물과 관련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 몇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대관령 자연애입니다. 고기가 맛있는 맛집 자연애는 고기와 곁들일 수 있는 장아찌 종류가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메밀쌈과 함께 고기를 싸 먹으면 식감이 좋고 막국수와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납니다. 메뉴는 소숯불고기와 메밀쌈, 돼지숯불고기와 메밀쌈, 자연애 막국수, 비빔막국수, 황태메밀 온면 등이 있습니다. 메뉴 맛있게 드시는 방법도 기재되어 있으니 추천 방법으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는 창대식당 옹심이입니다. 노부부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장칼국수, 옹심이 칼국수, 수제비, 순옹심, 감자전, 도토리 전, 메밀전병 등이 있습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따뜻한 국물이 일품으로 밥까지 생각이 나는 맛입니다. 세 번째는 대관령 가마솥 치킨입니다. 여행하면 치킨이 빠질 수 없습니다. 4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사장님이 만드는 치킨은 정말 바삭하고 촉촉합니다. 네 번째는 편배기입니다. 편백찜 맛집인 편배기는 메뉴 구성이 다양합니다. A세트는 우삼겹, 차돌박이, 제주 흑돼지, 명태회무침, 청국장, 공깃밥으로 구성되어 있고, B세트는 우삼겹, 차돌박이, 제주 흑돼지, 문어초무침, 청국장, 공깃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C세트는 우삼겹, 제주 흑돼지, 모둠소시지, 만두, 한우떡갈비, 계란찜, 공깃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트 메뉴에 들어가 있는 각 메인 메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담백하고 깔끔한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